Xshell은 텔넷/SSH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SSH1, SSH2, SFTP, 텔넷 , RLOGIN 및 SERIAL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원격 리눅스/유닉스 호스트에 연결하여 안전하고 간편하게 필요한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 터미널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Xshell은 기존의 텔넷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으며, X11 및 TCP/IP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보안 터널을 제공하여 인터넷 연결을 안전하게 합니다. 또한 X 응용 프로그램 실행 시 Xmanager와 연동을 통해 편하고 안전하게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 텔넷 프로그램 대체
Xshell은 기존의 텔넷 프로그램들이 제공하는 터미널 에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공하는 터미널 종류로는 VT100/VT220/VT320/XTERM/리눅스/SCOANSI/ANSI 등이 있습니다.
X11, TCP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보안 터널 제공
Xshell을 이용하면 이메일이나 X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Xmanager와 연동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쉽게 호스트 접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
터미널 사용자는 종종 여러 개의 터미널 세션을 동시에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다수의 터미널을 비교하거나 똑같은 명령어를 여러 개의 세션에 보내야 하는 작업을 반복적으로 하게됩니다. Xshell 5는 사용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분리가능한 탭과 동시 입력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업의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Xshell은 SSH1/2 프로토콜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여 서버와 주고 받는 모든 네트워크 패킷을 강력하게 암호화합니다. 또한 DSA/RSA 기반의 공개키 인증, Keyboard Interactive 등 다양한 인증 방법을 제공하여 허가되지 않은 불법 사용자의 접근과 스니핑에 의한 데이터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합니다.
가장 완벽한 한글 호환성
Xshell은 UTF-8 인코딩 옵션을 제공하여 영어 이외에도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모든 2바이트 언어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동일한 터미널에서 여러 종류의 언어를 동시에 입력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Xshell은 가장 완벽한 한글 호환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터미널 작업 환경에서 ESC 입력 시 영문 셸 입력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셸, 자동 전환)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